비수술적 척추치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ORTHOPEDIC CENTER
척추클리닉
앞선 의료기기와 선진화된 의료시스템을 바탕으로
보다 정확한 검진과 진단을 통해, 질환에 따른 통증의 근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 힘센병원 서브화면06

비수술적 척추치료

비수술적 척추치료
>척추클리닉>비수술적 척추치료
비수술적 척추치료란?
과거 척추디스크 치료는 수술적 치료와 보존적 치료(물리치료, 약물치료, 간단한 신경치료)로 진행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디스크 환자들은 통증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보존적 치료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수술적 치료를 해야 했으나, 그나마도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쉽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이 두 치료 사이에 효과적인 비수술 치료법들이 다방면으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비수술 척추치료는 수술적 치료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수술을 하지 않고도 수술에 준하는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비수술적 치료 방법 - 척추(경막외) 주사요법
통증 유발 부위를 찾아내어 선택적으로 시행하는 척추 주사요법은 신경을 싸고 있는 경막의 외측 공간에 강력한 소염작용을 하는 약물을 주입하여
신경 주위의 염증을 제거하여 다리저림과 요통을 제거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신경의 압박을 동반하는 퇴행성 척추증, 추간판 탈출증, 척추관 협착증 및 척추 수술 후의 통증 증후군 등의 질환에 시행할 경우
다리 저림 등의 방사통과 허리 및 목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신경의 부종과 염증반응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증상 관련된 부위에 선택적인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우수한 치료 효과를 보입니다.
1목과 허리의 디스크(추간판 탈출증)2목과 허리의 척추관 협착증3신경 자극 증상으로 인한 목과 허리의 통증 및 방사통
4퇴행성 척추증 등으로 인한 만성통증5척추 수술 후 재발한 통증 증후군
비수술적 치료 방법 - 요추 신경 성형술
신경이 압박을 받거나 염증 반응 및 부종으로 인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부위에 가는 관을 삽입하고
이 관을 통해 유착을 박리한 후, 통증 유발 부위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여 치료합니다.
통증 유발 부위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시술의 부위를 찾아낸 후 영상 투시장치를 사용해서 신경을 감싸고 있는 막과 척추후궁 사이를 통하여 가는 관을 삽입합니다.
통증의 원인이 되는 신경을 조영술로 확인한 후 신경의 유착을 박리하고 염증과 부종을 감소시키는 약물을 주입하게 됩니다.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 척추 수술을 받은 환자에게 적합하고 또 수술 전에 시도해볼 수 있는 안전한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또한 큰 마취나 절개가 필요 없고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여 입원이나 회복기간도 짧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디스크(요추부 추간판 탈출증)2척추관 협착증3만성적인 요통
4후궁 절제술 등 허리 수술 후 재발되는 통증 증후군
비수술적 치료 방법 - 수핵 성형술
척추의 디스크(수핵탈출증)은 약물치료, 물리치료 또는 경막외 주사 등의 보존적 치료로 대부분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수핵의 퇴행성 변화가 진행하거나 수핵 탈출이 심한 경우에는 보존적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수핵 성형술은 일반적인 절개에 의한 수술과 달리 피부 절개 없이 가는 주사바늘을 디스크에 삽입한 후
고주파를 이용하여 수핵을 제거하고 수축시킴으로서 돌출되었던 디스크를 회복시키는 시술법입니다.
국소 마취로 피부 절개 없이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취에 의한 합병증이나 흉터, 절개부위의 합병증이 없고 조기에 일상생활로의 회복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핵 탈출이 매우 심하거나 섬유륜이 파열된 경우에는 기존의 수술 방법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힘센병원 소개 이용안내 위치안내 비급여안내 관리자모드 상단으로
하단로고

힘센병원대표전화 : 053-470-1000팩스 : 053-472-0054대표 : 이상충사업자등록번호 : 331-96-00381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로 71(봉덕동 606-6)

Copyright © himseno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