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골절수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ORTHOPEDIC CENTER
척추클리닉
앞선 의료기기와 선진화된 의료시스템을 바탕으로
보다 정확한 검진과 진단을 통해, 질환에 따른 통증의 근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 힘센병원 서브화면06

척추골절수술

척추골절수술
>척추클리닉>척추골절수술
척추골절수술이란?
대개 50대 후반 이후의 여성에서 많이 발생하며 가볍게 넘어지기만 해도 쉽게 골절상을 입는다던가 특별한 외상이 없이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허리를 구부린다든지, 기침을 심하게 한 후 갑자기 허리가 몹시 아플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추뼈의 골밀도가 감소하는 골다공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골절 중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척추골절입니다.
척추골절의 증상
매우 심한 허리통증을 호소하며, 엉덩이와 옆구리까지 통증이 있습니다. 누워있으면 좀 낫지만 일어나려면 부축 받지 않으면 일어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척추골절이 된 노인들은 거동이 어려워 합병증이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척추골절의 치료방법
경미한 경우에는 보조기를 사용해 3~5주 가량 안정을 취하면서 소염진통제를 복용해 치료합니다.
그러나 보조기 등을 이용한 보존적 치료를 했어도 압박골절이 진행되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척추체 풍선 성형술은 골다공증등으로 인한 척추체 골절 환자를 간단한 시술로 치료할수 있도록 고안된 방법으로
굵은바늘이나 특수풍선을 이용하여 뼈시멘트를 병변부위에 주입하여 척추체 자체를 튼튼하게 보강시켜 효과적으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추가적인 척추손상을 막을수 있습니다.
척추체 성형술을 시행하면 시술 후 통증의 약 80-90% 정도를 소실시킬 수 있고, 시술 후 다음날 퇴원하며 보조기 하에 가벼운 걷기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시술은 고령이나 기타 내과 질환으로 수술하기 힘든 환자에게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신경을 심하게 압박하여 마비가 온 경우는 고정술을 요하기도 합니다.
척추골절수술 후 관리
시술 후 3시간 가량 침상에서 안정하면 충분히 골시멘트가 뼈 안에서 굳어지고 보조기 없이 활동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술 후 수일 내 통증이 경감되며 일부의 환자에서는 약 1개월 가량이 소요 될 수도 있습니다. 이 후 골절의 원인인 골다공증에 대한 지속적인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힘센병원 소개 이용안내 위치안내 비급여안내 관리자모드 상단으로
하단로고

힘센병원대표전화 : 053-470-1000팩스 : 053-472-0054대표 : 이상충사업자등록번호 : 331-96-00381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로 71(봉덕동 606-6)

Copyright © himsenos.com. All rights reserved.